가스 산업 종사자라면 꼭 다녀와야 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천안 가스안전교육원입니다. 저도 법정교육이나 위탁교육을 받으러 가끔 가는데요. 가스안전교육원 이용 시 숙박이나 식당 등 편의시설 관련팁 공유합니다.
1. 가스안전교육원
천안에 있는 가스안전교육원은 가스 관련 법정교육, 양성교육, 위탁교육 등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가히 가스 산업 교육의 요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스 관련 업종에서 안전관리자로 선임되면 이 곳에 와서 양성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가스안전교육원-본관 |
또한 방폭설비, 수소에너지 등 가스 관련 이론에 대한 교육도 위탁교육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스 산업 종사자라면 꼭 한 번쯤 오게 되는 곳입니다. 외진 산속에 교육원이 있지만 천안 시내와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차로 15분 정도면 천안 시내 번화가로 이동 가능합니다.
2. 천안 가스안전교육원 시설 안내
각종 교육이 최소 이틀이고 길게는 5일도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원 내부에 숙박을 할 수 있는 생활관이 있으며 조·중·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이 있습니다. 또한 매점, 복사기 및 카페, 비상약품도 비치되어 있고요.
시설-안내 |
2.1. 숙박
생활관은 2인실과 1인실이 있는데요. 2인실은 2만원, 1인실은 4만원입니다. 예전에는 4인실이었는데 시설이 좋아져서 2인실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4인실을 이용해 보았는데, 너무 시설도 낙후되어 있었고 모르는 사람이랑 숙박도 해야 한다는 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뒤로는 외부 모텔에서 숙박을 합니다.
생활관 |
천안 시내까지 차로 15분이면 이동 가능하고 숙박비도 5만원 정도로 생활관이랑 가격차도 많이 안 나는데 훨씬 편하게 잘 수 있죠. 물론 이동거리가 늘어나긴 하지만요.
저는 제가 항상 가는 모텔이 있어서 그 곳만 이용하는데, 가스안전교육원과 협약을 맺은 외부 숙박시설도 있으니 교육원에 사전 문의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2.2. 식당
구내 식당에서 아침/점심/저녁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조식은 3,500원, 중·석식은 6,000원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없고 이동하기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딱 그 가격대의 맛이랄까요. 멀리 교육받으러 왔으니 저녁 식사만이라도 시내에 나가서 맛있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2.3. 셔틀버스
첫째 날 입교할 때 KTX 천안아산역, 터미널, 천안역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하교할 때에는 터미널과 천안역을 경유하고요. 자세한 시간대는 변동될 수 있으니 가스안전교육원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저는 자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도 편하고 산속에만 있어서 답답할 때 바람 쐬러 나가기도 좋았습니다.
저는 천안에 갈 때마다 교육보다는 힐링하러 간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은 당연히 열심히 들어야 하는 것이고, 기왕 먼 걸음했으니 천안 구경도 하고 맛있는 거 먹고 오자는 생각인데요. 그래서 퇴교할 때는 항상 호두과자를 한 상자씩 사옵니다.
여러분들도 천안 가스안전교육원에서 가스관련 지식도 많이 쌓으시고 좋은 기억을 가지고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